Quick

자주찾는 메뉴

대학생활

 

합창단
CHA CHOIR

차의과학대학교를 대표하는 합창단이자 학교 중앙동아리인 차콰이어(CHA CHOIR)는 CHA(차의과학대학교)+CHOIR(합창단)의 합성어로, 2012년도부터 10년째 차의과학대학교 모든 학과 학생들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한곳에 모아 멋진 합창을 선보이고 있는 합창 동아리입니다.
합창단 파트는 테너/베이스(남학생), 소프라노/알토(여학생)로 나누어 합창단을 구성하고 있으며, 매주 화요일 정기적인 연습으로 조화로운 합창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오케스트라
CHA Chamber Orchestra

안녕하세요! 저희는 차 의과학대학교 오케스트라(CHA Chamber Orchestra)입니다. 차챔버 오케스트라는 2015년에 창단되었고, 음악을 좋아하고 서로 함께 맞춰나가며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가고 싶은 학생들이 모여 만들어진 아마추어 오케스트라입니다! 차챔버 오케스트라는 다양한 악기들로 구성되어 있고, 창단 아래 각종 학교 행사에 지원하여 우리 학교 학생들이 학업 능력 뿐만 아니라 예술감각까지 갖춘 다재 다능한 학생들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년 2학기 말에 1년 동안 연습한 곡들을 선보이고, 그 외에도 다양한 교내 및 교외 공식 행사에 참여하여 연주하는 이와 듣는 이 모두 함께 음악을 즐기고 느낄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갑니다! 음악에 대한 열정이 있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울림을 주는 무대를 함께 만들어갈 신입생과 재학생들 모두 환영합니다!

댄스
Hoopers

Hoopers is ABLE!
안녕하세요. 차의과학대학교의 중앙댄스동아리 후퍼스입니다!
꾸준한 동아리 활동을 통한 즐거운 대학 생활, 선후배동기와 친목을 다질 수 있는 동아리, 각종 공연과 영상 촬영을 통한 무대 경험까지
후퍼스는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항상 여러분을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락밴드
Red Zippers

당신의 많은 끼와 장기를 뿜뿜 보여주고 싶으신 분들! 멋있고 신나는 공연은 물론 저희와 함께 재미있는 동아리 활동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 행복하고 보람찬 학교생활을 원하시는 분들! 말 그대로 정말 가족가은 분위기를 원하시는 분들! 이 모든 분들은 RZ가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 ><

힙합
R&B

R&B는 Rhythm & Black music의 줄임말로서 다양한 흑인음악을 아우르는 차의과학대학교 유일무이 힙합 동아리입니다.
R&B는 흑인 음악을 통해 각 학생의 개성과 끼를 마음껏 표출하고 관객들로 하여금 흑인음악의 매력에 빠지게 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R&B는 무대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공연팀과, 공연팀의 수준을 한껏 높여주는 스탭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영상편집 • 촬영 • 무대조명 • 음향 부서로 나뉘어 있으며 추가적으로 개인 자작곡 제작, 컴필레이션 등의 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흑인 음악은 기본적으로 자신들의 이야기를 비트에 담아 표현하는 것이기에, 무엇보다 부원들끼리의 유대감을 형성에 큰 중점을 두고 활동합니다.

어쿠스틱
하울

하울(Howl)은 교내 유일의 어쿠스틱 밴드 동아리입니다.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에 대한 열정이 있는 학생들이 모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있습니다.
하울은 기타, 건반, 카혼, 보컬 그리고 스텝들과 함께 무대를 꾸미고 있습니다. 교내에서 진행되는 정기공연, 버스킹, 동아리제 등 다양한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고, 이 외에도 홀을 빌려 외부공연을 하거나 교외의 버스킹을 하는 등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부원들이 자신의 흥을 마구 뿜어내고 있답니다.
하울은 나이, 학번, 성별 불문하고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이 입부해 있으며 항상 가족같은 분위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짜릿하고 강렬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무대, 좋은 사람들과 좋은 음악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 하울과 함께하세요 🙂

뮤지컬
초이스

차의과학대학교의 유일한 뮤지컬 동아리인 초이스(Choice)는 Cha(차의과학대학교)+Voice(목소리)의 합성어로 차대의 목소리라는 뜻과 우리의 목소리로 무대를 만들어간다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초이스는 뮤지컬을 좋아하는 학생들의 모임으로, 주된 활동으로는 현존하는 뮤지컬 라이센스를 사서 극을 올리거나 창작으로 극을 제작하여 올리는 일입니다. 또, 각종 뮤지컬 넘버 커버로 영상 활동도 하고 있으며 MT 및 합숙 여행, 뮤지컬 관람 등의 친목 활동을 통해 부서 간, 부원 간의 깊은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뮤지컬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함께 무언가를 만들어가는 것을 좋아하는 누구나라면 충분히 초이스에서 뮤지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뮤지컬이라는 장르가 친숙해질 수 있습니다.

연극
꿈꾼

꿈을 꾸는 사람들이라는 의미인 “꿈꾼”은 차 의과학대학교 유일 중앙 연극동아리로 교내 행사 및 자체적으로 연극 공연을 올리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모든 부원들이 연극 준비를 위한 주기적인 모임을 갖고 대학로에 연극을 관람하러 가는 등 각종 친목 도모 활동 또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무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연출, 조연출, 무대감독, 배우, 스탭 모두 각자가 맡을 역할을 열심히 수행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하기에 동아리 부원들끼리의 친밀도는 최상이라고 자신있게 말을 할 수 있답니다~